GuessWhat?! 문제에 대한 분석과 파훼 


45권  1호, pp. 30-35, 1월  2018
10.5626/JOK.2018.45.1.30


PDF

  요약

GuessWhat?!은 질문자와 답변자로 구성된 두 플레이어가 이미지를 보고 질문자에게 비밀로 감추어진 정답 물체에 대해 예/아니오/잘 모르겠음 셋 중 하나로 묻고 답하며, 정답 물체를 추려 나가는 문제이다. GuessWhat?!은 최근 컴퓨터 비전과 인공지능 대화 시스템의 테스트베드로서 컴퓨터 비전과 인공지능 학계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본 논문에서, 우리는 GuessWhat?! 게임 프레임워크가 가지는 특성에 대해 논의한다. 더 나아가, 우리는 제안된 틀을 기반으로 GuessWhat?!의 간단한 solution을 제안한다. 사람이 평균 4~5개 정도의 질문을 통하여 맞추는 이 문제에 대하여, 우리가 제안한 방법은 2개의 질문만으로 기존 딥러닝 기반 기술의 성능을 상회하는 성능을 보이며, 5개의 질문이 허용되면 인간 수준의 성능을 능가한다.


  통계
2022년 11월부터 누적 집계
동일한 세션일 때 여러 번 접속해도 한 번만 카운트됩니다. 그래프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자세한 수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논문 참조

[IEEE Style]

S. Lee, C. Han, Y. Heo, W. Kang, J. Jun, B. Zhang, "Analyzing and Solving GuessWhat?!," Journal of KIISE, JOK, vol. 45, no. 1, pp. 30-35, 2018. DOI: 10.5626/JOK.2018.45.1.30.


[ACM Style]

Sang-Woo Lee, Cheolho Han, Yujung Heo, Wooyoung Kang, Jaehyun Jun, and Byoung-Tak Zhang. 2018. Analyzing and Solving GuessWhat?!. Journal of KIISE, JOK, 45, 1, (2018), 30-35. DOI: 10.5626/JOK.2018.45.1.30.


[KCI Style]

이상우, 한철호, 허유정, 강우영, 전재현, 장병탁, "GuessWhat?! 문제에 대한 분석과 파훼," 한국정보과학회 논문지, 제45권, 제1호, 30~35쪽, 2018. DOI: 10.5626/JOK.2018.45.1.30.


[Endnote/Zotero/Mendeley (RIS)]  Download


[BibTeX]  Download



Search




Journal of KIISE

  • ISSN : 2383-630X(Print)
  • ISSN : 2383-6296(Electronic)
  • KCI Accredited Journal

사무국

  • Tel. +82-2-588-9240
  • Fax. +82-2-521-1352
  • E-mail. chwoo@kiise.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