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맞춤형 분석 기반의 Hybrid 메시지 전송 기법 


42권  7호, pp. 939-945, 7월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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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약

2009년을 기점으로, 스마트 기기 시장은 폭발적으로 성장하기 시작했다. 이렇게 보급된 스마트기기는 사용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 중, 클라우드 메시징 서비스는 다양한 서비스에 적용되어 사용되고 있다. 클라우드 메시징 서비스는 비동기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클라우드 메시징 서비스를 통해 메시지를 모바일 단말에 전송하는 방식으로는 IP 기반 메시지 전송 기법과 Publish/Subscribe 기법이 있다. 각각의 기법은 메시지 전송을 위해 기본적으로 전송되어야 하는 메시지가 존재한다. 본 논문에서는 기본적으로 전송되어야 하는 메시지 량을 줄이기 위해, 사용자 맞춤형 기반 Hybrid 메시지 전송 기법을 제안한다. Hybrid 메시지 전송 기법에서는 Exponential Moving Average (EMA)와 K-means 알고리즘을 이용해 사용자 맞춤형 분석을 수행하고, 이를 이용해 각 시간대 별로 메시지 전송 기법을 결정하게 된다.


  통계
2022년 11월부터 누적 집계
동일한 세션일 때 여러 번 접속해도 한 번만 카운트됩니다. 그래프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자세한 수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논문 참조

[IEEE Style]

Y. Kim, J. Bong, E. Huh, "A Method for Hybrid Message Transmission based on User-Customized Analysis," Journal of KIISE, JOK, vol. 42, no. 7, pp. 939-945, 2015. DOI: .


[ACM Style]

Yong-Hyun Kim, Jae-Sic Bong, and Eui-Nam Huh. 2015. A Method for Hybrid Message Transmission based on User-Customized Analysis. Journal of KIISE, JOK, 42, 7, (2015), 939-945. DOI: .


[KCI Style]

김용현, 봉재식, 허의남, "사용자 맞춤형 분석 기반의 Hybrid 메시지 전송 기법," 한국정보과학회 논문지, 제42권, 제7호, 939~945쪽, 2015. DO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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