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사물인터넷을 위한 마르코프 게임 기반의 QoS 제어 기법 


42권  11호, pp. 1423-1429, 11월  2015


PDF

  요약

최근, 인터넷이 확장됨에 따라 새로운 가치를 생산하는 활용성이 증가되고 있다. 사물인터넷 (Internet of Things)은 미래인터넷의 새로운 개념으로, 네트워크 물리적 객체들의 상호연결을 강조하여 최근 크게 주목받고 있으나, 사물인터넷상에서 서로 다른 서비스품질 요구를 만족시키기란 상당히 어렵다. 본 논문에서는, 사물인터넷 시스템의 다양한 서비스품질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효율적인 자원할당 방법을 제시한다. 제안된 방법은 마르코프 게임 모델에 기초하여 시스템 성능을 최대화할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사물인터넷 자원들을 할당한다. 시뮬레이션 결과, 제안된 방법은 현재의 사물인터넷 상황에서 기존의 방식에 비해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통계
2022년 11월부터 누적 집계
동일한 세션일 때 여러 번 접속해도 한 번만 카운트됩니다. 그래프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자세한 수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논문 참조

[IEEE Style]

S. Kim, "A Markov Game based QoS Control Scheme for the Next Generation Internet of Things," Journal of KIISE, JOK, vol. 42, no. 11, pp. 1423-1429, 2015. DOI: .


[ACM Style]

Sungwook Kim. 2015. A Markov Game based QoS Control Scheme for the Next Generation Internet of Things. Journal of KIISE, JOK, 42, 11, (2015), 1423-1429. DOI: .


[KCI Style]

김승욱, "미래 사물인터넷을 위한 마르코프 게임 기반의 QoS 제어 기법," 한국정보과학회 논문지, 제42권, 제11호, 1423~1429쪽, 2015. DOI: .


[Endnote/Zotero/Mendeley (RIS)]  Download


[BibTeX]  Download



Search




Journal of KIISE

  • ISSN : 2383-630X(Print)
  • ISSN : 2383-6296(Electronic)
  • KCI Accredited Journal

사무국

  • Tel. +82-2-588-9240
  • Fax. +82-2-521-1352
  • E-mail. chwoo@kiise.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