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쇼핑 사이트 적용을 위한 리뷰 스팸 탐지 방법의 성능 평가 


44권  4호, pp. 339-343, 4월  2017


PDF

  요약

상품 또는 상점에 대해 거짓된 후기를 남기는 악의적인 사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사용자에게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거짓된 후기는 리뷰 스팸이라고 불리는데, 제품을 홍보하거나, 평판을 훼손하기 위해 작성된다. 이는 제품의 판매량에 직접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러한 리뷰 스팸을 탐지할 필요가 있다. 국내 쇼핑 사이트에서도 리뷰 스팸은 흔히 접할 수 있으나, 기존 연구에서 제안된 방법은 모두 외국 사이트에서만 평가되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리뷰 스팸을 탐지하는 기존 방법의 소개와 더불어 네이버 쇼핑의 리뷰 특성을 파악하고, 리뷰 스팸을 탐지하는 여러 가지 방법을 네이버 쇼핑에 적용하여 성능을 평가하였다.


  통계
2022년 11월부터 누적 집계
동일한 세션일 때 여러 번 접속해도 한 번만 카운트됩니다. 그래프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자세한 수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논문 참조

[IEEE Style]

J. Park and C. Kim, "Performance Evaluation of Review Spam Detection for a Domestic Shopping Site Application," Journal of KIISE, JOK, vol. 44, no. 4, pp. 339-343, 2017. DOI: .


[ACM Style]

Jihyun Park and Chong-kwon Kim. 2017. Performance Evaluation of Review Spam Detection for a Domestic Shopping Site Application. Journal of KIISE, JOK, 44, 4, (2017), 339-343. DOI: .


[KCI Style]

박지현, 김종권, "국내 쇼핑 사이트 적용을 위한 리뷰 스팸 탐지 방법의 성능 평가," 한국정보과학회 논문지, 제44권, 제4호, 339~343쪽, 2017. DOI: .


[Endnote/Zotero/Mendeley (RIS)]  Download


[BibTeX]  Download



Search




Journal of KIISE

  • ISSN : 2383-630X(Print)
  • ISSN : 2383-6296(Electronic)
  • KCI Accredited Journal

사무국

  • Tel. +82-2-588-9240
  • Fax. +82-2-521-1352
  • E-mail. chwoo@kiise.or.kr